실200405 뛰어난 정신력을 가진 사람들의 9가지 특징
1. 사물을 객관적으로 본다. 상황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득이 될 수도 있고, 실이 될 수도 있다.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객관적으로 사물을 보라.
2. 내려놓을 줄 안다. 정신력이 강한 사람들은 삶이 계획대로 풀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언제든 예상치 못한 일이 닥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그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았을 떼, 운명을 탓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3. 냉정하고 침착하다. ‘멘탈’이 강하다는 것은 언제나 냉정하고 침착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의미 한다고 할리데이는 말한다. 정서적 안정과 냉정함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은 힘든 상황을 극복하는데 있어 큰 자산이다.
4. 행복에 집착하지 않는다. 멘탈 이 강한 사람들은 부정적인 감정을 애써 회피하려 하지 않는다. 긍정적, 부정적인 상반된 감정들이 자연스럽게 공전할 수 있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 강한 ‘멘탈’을 갖는 비결이다.
5. 현실적 낙천주의자들이다. ‘멘탈’이 강한 사람들은 넘어지면 습관적으로 다시 일어난다. 그들은 낙천주의자의 ‘희망’과 비관주의의 ‘현실성’을 견지하며 ‘현실적인 낙천주의자’인 경우가 많다.
6. 과거가 아닌 현재에 산다. 현재에 사는 것은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인지하게 도와준다. 과거에 집착하고 미래만 바라보지 마라. 현재에 사는 것이 뇌 활동을 증진시키고, 정서를 안정시키며,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 있다.
7. 꾸준히 목표를 향해 정진한다. 멘탈이 강한 사람들은 인내심이 있다. 한 정신학자는 성공에 관한 그녀의 연구에서 “투지를 가지는 것은 장기적 목표를 이뤄낼 수 있는 열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8. 놓아줄 때를 안다. ‘멘탈’이 강한 사람은 놓아줄 때를 안다. 행동은 컨트롤할 수 있지만, 행동의 결과까지 컨트롤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우리의 능력 밖에 있는 것은 쿨하게 놓아준다.
9. 그들의 삶을 사랑한다. 강한 정신력으로 무장하기 위한 마지막 열쇠는 삶의 시련 그 자체를 사랑하라는 거다. 받아들이기 싫은 일일지라도 그것들을 포용하는 데서 기쁨을 찾는다. 미국작가 제인로터의 말을 기억하라. “네가 걸어가는 길의 장애물은 장애물이 아니다. 그게 네 길이다.”
(옮겨온 글)
“커다란 정열 없이 세계사의 대업이 이루어진 일은 없다. (헤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