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

인생을 위한 좋은 글들

3406 2022. 1. 27. 11:10

 

생각이 바뀌면 태도가 바뀌고 태도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내가 오늘 착한 일을 하였을 때 나에게 좋은 일이 생기는 게 아니라 나에게 닥쳐올 나쁜 일들이 멀어져 가는 것이고 내가 오늘 나쁜 일을 하였을 때 나에게 나쁜 일이 생기는 게 아니라 나에게 올 좋은 일들이 멀어져 가는 것이다.

 

가장 영광스럽게 사는 사람은 한 번의 실패도 없이 나아가는 사람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조용히, 그러나 힘차게 다시 일어나는 사람이다.

 

눈물로 씻어지지 않는 슬픔은 없다. 땀으로써 낫지 않는 번민도 없다. 눈물은 인생을 위로하고 땀은 인생에게 보수를 준다.

 

생각은 인생의 소금이다. 음식을 먹기 전에 간을 보듯 행동하기 전에 먼저 생각하라

 

깊은 강물은 돌을 집어 던져도 흐려지지 않는다. 모욕을 받고 이내 발칵 하는 인간은 작은 웅덩이에 불과하다.

 

좋은 것을 나누지 않으면 더 좋은 것이 내 곁을 떠나고, 좋은 것을 나누면 더 좋은 것이 내 안에 채워진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벗은 나 자신이며 가장 나쁜 벗도 나 자신이다.

 

나를 구할 수 있는 가장 큰 힘도 나 자신 속에 있으며 나를 해치는 가장 무서운 칼도 나 자신 속에 있다. 이 두 가지 중 어느 것을 따르느냐에 따라 자신의 운명이 결정된다.

 

낙오자란 세 글자에 슬퍼하지 말고, 사랑이란 두 글자에 얽매이지 말고, 삶이란 한 글자에 충실 하라.

 

새가 머리 위를 자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그러나 머리 위에 집을 짓는 것은 막을 수 있다. 나쁜 생각이란 마치 머리 위를 스치는 새와 같아서 막아낼 도리가 없다. 그러나 그 나쁜 생각이 머리 한가운대 자리를 틀고 들어앉지 못하게 막을 힘은 누구에게나 있다.

 

진정한 의지력과 용기는 전쟁터에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타성, 게으름, 권태를 매일 매일 극복하는 데서 나타난다.

 

아무도 보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춤을 추어라. 아무데도 상처 받지 않을 것처럼 사랑하라. 아무도 듣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노래를 불러라. 마치 지상의 천국처럼 살아라.

 

사람이 살아가면서 겨울은 겪게 마련이다. 다만 다른 것은 봄, 여름, 가을에 얼마나 노력했느냐 에 따라 겨울은 따뜻할 수도, 혹독할 수도 있다.

 

혼자 있을 때라도 항상 남 앞에 있는 것처럼 생활하라. 마음의 모든 구석구석이 남의 눈에 비치더라도 두려울 것이 없도록 사색하고 행동하라.

(옮겨온 글)

'실로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관위 집단 반발에 손든 文, 법무·행안 장관도 교체해야  (0) 2022.01.28
노력하는 재능  (0) 2022.01.28
노력이 성공이다  (0) 2022.01.27
하나님이 주신 희망의 응답  (0) 2022.01.27
최선을 다하라  (0) 2022.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