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

미래 경영

3406 2022. 9. 3. 10:09

미래에 살아남을 기업의 조건

 

미래에는 한 기업의 사회적 목적이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다른 경쟁기업과 구별되는 유일한 기준이 될 것이다. 사회적 목적보다 수익을 중시하는 기업은 인재를 영입하고,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기대를 무시한 대가로 존립 자체가 어려워질 것이다.

- 제임스 캔턴, ‘퓨처 스마트’에서

 

오늘날 소비자의 90% 이상이 수익보다 사회적 목적과 사람을 중시하는 기업의 가치를 지지한다. 수익과 사회적 목적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지 못하거나 빈곤, 불평등, 질병과 같은 세계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기업은 소비자, 미디어, 직원들에 의해 좌절을 맛보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자율결정권을 부여하면 스스로 알아서 일한다

 

인간은 자신이 통제권을 쥐고 있다고 생각할 때 더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 성향이 있다. 자신감이 더 강해지고 역경도 더 빠른 속도로 이겨낸다. 자신을 통제한다고 믿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장수할 확률도 훨씬 높다.

- 찰스 두히그, ‘1등의 습관’에서

 

아무리 작더라도 스스로 결정할 선택권을 갖고 있다고 확신할 때 자기 효능감이 커진다. 직접 결정할 수 있다는 생각이 사람들을 흥분시킨다.

다른 사람들의 의욕을 높이는 첫 단계는 스스로 결정권을 쥐고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는 것이다. 통제가 아닌 자율이 이기게 되어있다.

(옮겨온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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