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은 어떻게 되느냐?
직원들을 덜 고생시키면서 그들의 뛰어난 역량을 잘 활용해 좋은 상품을 만들고 이걸 잘 팔아서 이윤을 내면 된다.
그러려면 직원들을 잘 보살펴야 한다. 결국 이건 의무이고 사명인 거다,
돈을 벌고 싶다면 말이다.
- 이탈리아 토즈 그룹, 디에고 델라 발레 회장
사랑하고 보살필 때 직원들은 몰입과 헌신으로 보답한다.
대접을 받아 본 직원들이 고객들을 사랑하고 대접할 줄 알게 된다.
직원 사랑과 직원 행복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다른 무엇보다도 최우선적으로 추구되어야 하는 핵심가치이다.
기준 잡힌 사람
기준 잡힌 사람은 위기의 순간에 대처 술과 눈치로 사는 자신을 차별화해야 한다.
"당장 이 상황을 어떻게 벗어나지?" 라고 생각하지 않고
"이 상황은 내게 무엇을 가르치고 훈련시키기를 원하시는가?" 라고 질문해야 한다.
알지 못하는 큰 일이 다가 올 수 있기 때문이다.
- 뉴욕 힐링 보이스 안혜권..
여기 저기 다 참견 하고 또 할 말 안 할 말 떠벌리고 다니다 보면
정작 자기 집에 양식 떨어진 줄 모르고 비새는 줄 모른다.
(옮겨온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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