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

색깔 있는 삶

3406 2021. 6. 2. 10:44

지금은 색깔의 시대이다. 상품의 질과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심플한 디자인과 품격 높은 색상이다. 인간도 마찬가지이다. 자기 색깔이 없는 사람은 더 이상 환영받지 못한다.

 

​색깔은 고유한 특성이 있다.

빨간색을 싫어하는 것은 자신감과 의욕에 문제가 생겼다는 증거라고 한다.

흔히 초록색은 자연환경을 상징하지만 금전 운을 가져온다는 속설도 있다.

‘블루 오션’은 경쟁자가 없는 시장을 뜻한다.

 

​색깔로 리더의 특징을 말하기도 한다.

골드는 카리스마 소유자이고, 레드는 꼼꼼한 지도자이며, 블루는 새로운 시도를 즐기고, 그린은 평화를 중시하는 인간 중심의 리더이다.

 

​교회도 오랫동안 고유한 색상을 사용했다.

신부의 회색은 색의 세계를 떠나는 것이고, 주교의 자주색은 순교의 빛을 의미했다.

 

​무지개는 하나님의 약속이다.

그 색의 세계에 참여하는 일은 자기 자신을 포함시키는 새로운 창작의 세계이다.

임준택 목사 (대림교회), <국민일보/겨자씨>

(옮겨온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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